본문 바로가기
잡다한 지식/건강 관련 지식

[생활건강] 홈트레이닝의 대명사 스쿼트의 놀라운 효과는?

by Chadwicker 2021. 8. 18.
728x90

요즘 그 질병 때문에 헬스장에서 운동하기가 꺼려져서 많은 분들이 홈 트레이닝을 하고 있다고 하는데요. 홈 트레이닝에는 여러 가지 운동이 있는데요. 수많은 운동 중 홈 트레이닝으로 간단하게  할 수 있는 운동인 스쿼트의 효과에 대해서 알아볼까 합니다.

스쿼트의 효과

1. 강력한 운동효과!

스쿼트는 저와 같은 초보자가 운동 효과를 빠르게 볼 수 있다고 알려진 운동인데요. 단순하게 앉았다가 일어나는 간단한 동작만으로도 하체의 근육을 탄탄하게 해주기 때문입니다.

스쿼트로 인해서 대퇴사두근, 햄스트링, 종아리 근육 등을 포함한 다리 근육을 만드는데 효과적일 뿐 아니라 몸 전체 근육 구축을 촉진하는 환경을 조성해준다고 합니다. 또 스쿼트는 미비한 양의 근육 성장에 호르몬을 분비시켜주면서, 체내 근육량을 향상시켜주는데 도움이 된다고 합니다.

2.기초대사량 증가!

사람이 30대가 되면 인체는 노화가 시작된다고 알려졌는데요. 이렇게 노화가 시작되면 매년 근육량이 약 0.5~1% 정도 줄어든다고 하는데요. 근육이 감소함에 따라서 기초대사량은 감소하고, 흔히 나잇살이라고 하는 뱃살이 늘어나기 시작하는데요. 그러면서 나이가 들수록 살을 빼는 일이 더 힘들게 된다고 합니다. 스쿼트를 함으로써 기초대사량을 증가시켜 자연스레 칼로리 소모량이 증가되어 뱃살을 줄여주는데 도움이 된다고 해요.

3. 부상 예방에 도움!

스쿼트를 잘못하면 무릎이 망가진다는 소리를 한번쯤 들어보셨을 텐데요.

이런 말은 고중량을 추가하여 하는 스쿼트를 할 경우인데요. 맨몸운동으로써 스쿼트를 정확한 자세를 지켜서 운동한다면 오히려 무릎을 튼튼하게 해준다고 합니다. 스쿼트는 코어 근육 향상, 인대 및 결합 조직 강화, 유연성 향상, 몸의 균형 감각 발달까지 여러 가지 운동 능력을 끌어올리는 동시에 부상을 예방하는 효과가 있다고 합니다.

4. 노폐물 제거의 효과적!

우리가 흔히 아는 스쿼트는 앉았다 일어나는 반복 움직임은 체내 혈액의 펌핑을 일으키며 몸속의 노폐물과 여러 가지 독소를 배출시켜주는 역할을 한다고 합니다.

스쿼트로 인해서 혈액순환이 원활해지면서, 말단세포까지 영양분을 공급받을 수 있도록 도와준다고 합니다. , 우리 인체의 가장 많은 독소가 있다고 할 수 있는 장의 움직임을 활발하게 해서 배변 활동에 도움을 주면서 변비를 개선하거나, 예방하는 효과를 볼 수 있다고 합니다.

5. 몸매완성으로 자신감 상승!

요즘 많은 사람들이 몸매에 신경쓰시는데요. 특히 엉덩이 근육이 생기면 우리 몸매가 아름다워 보이며 매력적으로 느낄 수도 있는데요.

스쿼트를 통해서 군살을 제거하고 근육을 탄탄하게 만들면서 몸매 라인이 드러나기 시작한다고 해요. 이렇게 스쿼트를 하면 흔히 말하는 S라인이나 애플힙을 완성시켜 주는데 도움이 된다고 합니다. 옷 핏이 잘 받아서 자신감을 상승시켜주는 효과까지 볼 수 있다고 합니다.


이번에는 스쿼트의 효과에 대해서 알아봤습니다. 많은 분들이 스쿼트를 하셔서 건강을 챙기고 활기찬 생활을 하셨으면 합니다.

 

728x90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