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기업

[전력 관련주] 늘어나는 전력량, 한국전력의 주가는 어떨까?

by Chadwicker 2021. 7. 19.
728x90

요즘 많이 더우시죠? 저 또한 현장에서 일하는 직업을 가진 만큼 더위와 싸워야되는데요. 그런데 이번주는 이른바 '열돔'현상에 의한 폭염이 예상되고 있는데요. 이러한 더운 날씨에 에어컨 바람을 쐰다면 정말정말 좋겠죠.

Q.열돔현상이란?
A. 뜨거운 공기를 품은 북태평양고기압과 역시 뜨거운 공기를 품은 티베트 고기압이 한반도에 영향을 끼치는 현상이라고 합니다.

무더운 여름 우리에게 한줄기 희망 같은 에어컨 바람을 잘못하면 못쐴수도 있는데요.  그 이유는 생산전력이 소비대비 많이 떨어져 예비전력량이 부족해져 블랙아웃이 일어날 수 있기 때문인데요.

이런 블랙아웃 현상이 일어나지 않게 관리하는 기업이 바로 한국전력인데요. 이번에는 저의 짧은 식견으로 한국전력에 대해서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한국전력은 지금도 투자하기 괜찮은 기업일까?

한국전력은 우리나라, 즉 대한민국의 전력을 관리하는 공기업인데요. 공기업이라도 주식이 있어서 투자를 할 수 있습니다.(사실 많은 공기업들이 투자를 할 수 있습니다.) 그렇다면 지금 한국전력의 주가는 어떤지 한번 보겠습니다.

네이버 증권 한국전력

오늘(19일) 한국전력은 전날대비 600원 올라서 25,650원으로 장마감을 했는데요. 오늘 이렇게 오른 이유는 역시 전기공급의 불안함 때문이겠죠. 제가 생각하기에 한국전력은 지금도 투자하기 좋은 기업이라고 생각합니다. 현재 코로나19로 인해서 많은 사람들이 실내생활을 하고 산업들도 점점 전력소모량이 늘어나기 때문에 자연스레 한국전력의 주가가 우상향할 것이라는 주린이인 저의 생각입니다.

-. 한국전력은 얼마까지 오를까?

한국전력의 역대 최고가는 6만원대이며 최근 고가는 작년 12월달에 3만원대를 기록한 적이 있습니다. 제가 생각해 봤을때는 한국전력은 올해 역시 3만원대를 갱신하지 않을까라는 생각이 듭니다. 물론 이것은 공부를 짧게한 제가 생각한 가격대입니다. 

- 한국전력은 상승요인은?

앞서 말씀드렸듯 한국전력의 상승요인은 실내생활을 많이 하는 현대인들과 전력소모량이 많은 산업을 하는 기업이 많아짐에 따라서 한국전력의 매출이 올라갈 것으로 보입니다. 이렇게 생각하는 이유는 탈원전을 한 이후 18,19년에는 적자를 면치 못했던 한국전력이 코로나19가 퍼진 20년에는 흑자전환을 했기 때문에 코로나19상황이 지속되어 사회적 거리두기가 유지된다면 한국전력의 주가가 점점 높아질 것으로 보입니다.

 

728x90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