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기업

[수소/수소차 관련주] 풍국주정은 어떤 기업일까?

by Chadwicker 2021. 7. 18.
728x90

요즘 친환경 산업 관련주가 많이 뜨고 있는데요. 여러 친환경 산업 중에 많은 분들이 들어보신 수소 산업이 있습니다. 이런 수소 산업에 여러 기업이 뛰어들었는데요. 대표적으로 두산 퓨얼셀이 있지만, 이번에 알아볼 기업인 풍국주정이라는 기업은 어떠한 수소와 관련된 사업을 하는지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1.풍국주정은 어떤 기업?

풍국주정은 본디 소주의 원료로 사용되는 주정을 생산하고 공급할 목적으로 1954년에 설립되었는데요. 현재는 원래의 사업인 주정은 물론이고, 탄산가스, 건조주정박의 제조 및 판매를 주요 사업으로 하고 있는데요. 최근 추가적으로 수소 관련된 사업을 추진했는데요. 효성, SK어드밴스드, 대한유화공업, 롯데BP 등 여러 기업으로부터 수소의 원료가스를 공급 받아서 초고순도 수소를 생산해내고 있습니다. 비롯해서 공정의 효율화를 통해서 원가절감을 하여 간접 경쟁을 하는 업계특성상 지속적인 생산설비의 공정 개선을 통한 경쟁력 확보를 위해 노력하고 있는 기업입니다.

2. 풍국주정의 미래는 어떨까?

제가 생각하는 풍국주정의 미래는 밝다고 생각하는데요. 그 이유는 현재 탄소배출권에 대한 전 세계적으로 점점 심해지고 있기 때문입니다. 초고순도 수소를 생산해내는 풍국주정의 미래는 밝다고 할 수 있는데요. 물론 여러기업에서 받아오는 수소원료가 탄소원자가 포함되어 있는지 안되어 있는지가 중요하지만 안되어 있다면 정말정말 메리트 있는 기업이라고 생각합니다.

3. 2020년 풍국주정의 재무 상태는 어떨까?

2020년 풍국주정의 매출액은 1,180억원이며 영업이익은 112억원이고, 당기순이익은 91억원입니다. 영업이익률 9.46%이며, 순이익률 7.75%로 정말 양호한 지표를 보여주고 있습니다. 기업의 자본상태가 어떤지 보여주는 부채비율은 18.97%로 정말 낮은 지표를 보여주는데요. 주린이인 제 주관적으로 봤을 때에는 정말정말 메리트 있어 보이는 기업입니다.

4. 풍국주정 투자를 해야할까 말아야 할까?

투자는 물론 투자자의 판단이 가장 중요합니다. 물론 언제 투자를 할지 말아야 할지도 말이죠. 이번에 풍국주정에 대해서 조사를 하다보니 제 포트폴리오에 풍국주정을 추가를 해야겠다는 생각이 들었습니다. 하지만 월급쟁이의 삶에서.. 월급이 들어오기를 기다려야되죠. (보유하고 있는 현금이 별로 없습니다...) 다음달 월급이 들어온다면 기회를 봐서 풍국주정을 제 포트폴리오에 추가를 해봐야 겠습니다


여러분의 생각은 어떤지 댓글로 남겨주세요. 좋아요는 저에게 도움이 됩니다.

728x90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