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기업/해외기업

[기업알아보기] 엑슨 모빌(Exxon Mobil Corporation)에 대해서 알아보자

by Chadwicker 2021. 8. 22.
728x90

이번에는 제가 주의깊게 보고 있는 기업인 엑슨 모빌에 대해서 알아보도록 하는 시간을 가져보도록 하는 시간을 가져보도록 하겠습니다.

1. 엑슨 모빌(Exxon Mobil Corporation)은 어떤 기업일까?

엑슨 모빌은 미국의 대표적인 석유 회사 중 하나인데요. 199911월에 기존의 엑슨사가 모빌사를 835억 달러를 이용하여 흡수합병하여 탄생하였는데요. 이 탄생이 의의가 있는 것이 엔슨사와 모빌 사가 합병되면서 매출액 기준으로 세계 최대의 석유기업으로 재탄생했습니다.

엑슨모빌은 실질적으로 존 D. 록펠러가 창립한 스탠더드 오일의 후신인데요. 스탠더드 오일은 사실상 미국에서 석유를 독점하고 있는 기업이었는데요. 1911년에 미국에서 반독점법으로 불리는 반트러스트법 위반으로 인해서 저지스탠더드오일(엑슨 사), 뉴욕스탠더드오일(모빌사) 34개의 독립회사로 해체되었습니다. 그 후의 엑슨사와 모빌사가 석유 사업을 두고 시장에서 경합을 벌이다가 1999년 엑슨사가 모빌사를 흡수합병하면서 엑슨모빌사가 세계 최고의 석유회사가 되었습니다.

2. 엑슨 모빌(Exxon Mobil Corporation)의 최근 주가흐름

엑슨모빌 사의 주가 흐름은 제가 봤을 때는 조금 특이하다고 할 수 있지만, 점차 떨어지고 있는 것으로 보입니다.

그 이유는 세계적으로 현재 탄소중립화를 외치고 있기 때문에 석유회사인 엑슨모빌 사의 경우에는 큰 타격을 받을 수 있습니다. 물론 작년 펜데믹 사태 이후 많이 올랐는데요. 그럼에도 조금씩 떨어지는 이유는 제가 생각했을 때는 탄소중립화라고 생각합니다.

3. 엑슨 모빌(Exxon Mobil Corporation)을 눈여겨 보고 있는 이유는?

엑슨 모빌의 주가나 미래를 보면 정말 투자를 해도 될까라는 생각을 했지만, 다시 생각을 했을 때 우리가 생활하면서 사용되고 있는 많이 제품들이 석유에서 추출한 성분들이 많이 있기 때문에 엑슨 모빌 사에게는 희망이 있다는 점과 배당률이 높은 편에 속하는데요.

1주당 배당금이 0.87 달러로 비교적 높은 금액을 배당하고 있는 것으로 보입니다. 배당만 보더라도 충분히 투자를 할만한 기업이라고 생각합니다.

4. 엑슨모빌(Exxon Mobil Corporation)의 상품은?

엑슨 모빌의 상품은 정유된 제품들 중에서는 윤활유가 정말 많은데요. 차량용 뿐만 아니라 산업용의 윤활유를 생산하고 있습니다.

상품들은 별도의 명칭이 있는 것이 아니라 엑슨(Exxon), 모빌(Mobil), 에쏘(Esso)등의 타이틀로 판매되고 있습니다. 또 우리나라에서는 모빌사가 진출해 있는데요. 자동차에 들어가는 윤활유 뿐만 아니라 발전, 제조, 식품 및 음료, 펄프, 제지, 공정, 철강. 건설 및 광산 등 다양한 산업군에서 쓰이고 있으니 충분히 투자를 해볼만하다고 생각합니다.


이번에는 엑슨모빌사에 대해서 알아봤습니다. 비교적 많은 정보를 가지고 있진 않지만, 공부를 하고 있는 입장에서 꽤 매력적인 기업이라고 생각합니다. 여러분들은 어떤가요??

 

728x90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