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기업/해외기업

[해외기업] 버라이즌 커뮤니케이션스에 대해서

by Chadwicker 2021. 9. 5.
728x90

이번에는 미국의 대표적인 통신기업인 버라이즌 커뮤니케이션스에 대해서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1. 버라이즌 커뮤니케이션스는 어떤 기업일까?

버라이즌커뮤니케이션스는 미국을 대표하는 통신회사인데요.

우리나라의 SK텔레콤과 KT와 같은 통신회사입니다. 2000년대에 들어서 미국 내에서 1위 통신기업이었던 AT&T를 제치고 미국의 1위 통신기업으로 발돋움한 기업입니다. 버라이즌은 2000년에 전화 회사인 벨 아틀랜틱과 장거리 전화 전문 통신회사였던 GTE가 합병하면서 탄생한 기업인데요.

2005년에는 MCI를 인수하는 등 몇 차례 더 합병을 하면서 AT&T를 누르고 미국 최대 통신업체 자리에 올랐습니다. 2012년에는 차량 IT 시스템 회사로 알려진 휴즈 텔레매틱스를 인수하였고, 2015년에는 AOL이라는 콘텐츠 기업을 인수, 2017년에는 우리에게도 익숙한 야후의 인터넷 부분도 인수하였습니다. 또 이 버라이즌 커뮤니케이션스는 2019년 미국에서 처음으로 5G 서비스를 상용화 하는 등 시대에 맞춰가는 통신기업입니다.

 

 

2.버라이즌 커뮤니케이션스의 주가는?

버라이즌 커뮤니케이션스의 주가는 5년 동안 43$에서 60$ 사이를 왔다갔다하는 소위 박스권에 있습니다.

그렇다 보니 진입타이밍을 잡고 싶으신 분들이라면 50$ 미만일 때 사시는 것을 추천드리지만, 가치 투자를 하시는 분들이라면 어느때라든지 진입하셔도 괜찮은 주가 망을 형성하고 있는 듯 합니다.

 

3.버라이즌 커뮤니케이션스의 배당은?

미국주식을 하게 되는 이유는 바로 정기적인 배당금도 한몫을 하는데요. 버라이즌 커뮤니케이션스는 여러 주식 중에서도 꾸준히 배당금을 늘리고 있는 기업 중 하나입니다.

현재 배당금은 0.64$ 작다고 볼 수 있지만, 주가를 비교해봤을 때는 결코 적은 금액은 아닌 것 같습니다. 또 꾸준히 상승하는 것을 생각해본다면 충분히 배당금만 보고 투자를 해도 괜찮은 것 같습니다.

4. 워렌버핏이 투자한 기업?!

워렌버핏도 많은 투자를 하는데요. 그 중에 버라이즌 커뮤니케이션스도 있다고 합니다. 제 생각에는 미국 내 1위 기업이니, 워렌버핏도 투자를 해도 안전하겠다고 생각을 했거나, 충분히 투자를 해도 괜찮은 펀더멘탈을 가지고 있다고 생각했기 때문에 투자를 했다고 합니다. 그렇다면 우리 같은 소액투자자들도 충분히 투자를 해도 괜찮은 기업이라고 생각합니다.


이번에는 미국의 통신기업인 버라이즌 커뮤니케이션스에 대해서 알아봤습니다. 

 

728x90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