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기업/해외기업

[해외기업]아이언마운틴(Iron Mountain Incorporated)에 대해서 알아보

by Chadwicker 2021. 8. 26.
728x90

 

이번에는 제가 엑슨 모빌 다음으로 투자를 해볼까 고려하고 있는 기업인 아이언마운틴에 대해서 알아보겠습니다.


1. 아이언마운틴(Iron Mountain Incorporated)은 어떤 기업일까?

아이언마운틴은 1851년에 설립된 기업인데요. 세계 1위의 문서데이터 위탁 관리회사라고 하는데요. 아이언마운틴은 설립 초기에는 창고 대여나 물건 관리 등 창고 임대 리츠로 시작했는데요. 전 세계적으로 IT 기술이 발전하면서, 문서데이터 및 정보 관리 서비스를 제공하는 업체로 탈바꿈하였습니다. 현재 아이언마운틴은 수많은 고객들의 데이터와 정보 자산에 대한 보관, 관리, 폐기 등으로 기업의 역할을 확장시켰습니다.
또 아이언마운틴은 수많은 기업들의 데이터를 기록, 보관하고, 기존 정보를 폐기하고나 데이터 백업이나 복구 서비스를 대행하고 있습니다. 또 전 세계적으로 영향력 있는 기업들을 뽑는 포춘지 100대 기업 중 95% 기업이 이 아이언 마운틴의 서비스를 사용하고 있다는 이야기도 있는데요. 따라서 튼튼한 펀더멘털과 좋은 실적에 기반하고 있는 기업이라고 생각합니다.

 

2. 아이언마운틴의 주가는?

아이언 마운틴의 주가는 꾸준한 우상향을 그리고 있는데요.

크게 하락했던 적으로는 많은 분들이 알고 있는 리먼브라더스로 인한 글로벌 금융위기 때와 작년 코로나 펜데믹 시절 말고는 꾸준하게 성장하고 있는 기업인데요. 그래서 장기투자를 하시는 분들에게 저는 추천드리고 싶습니다.

3.아이언마운틴(Iron Mountain Incorporated)을 왜 내가 생각하는가?

아이언마운틴(Iron Mountain Incorporated)은 엑슨 모빌에 비해서 미래 비전이 밝은 기업인데요. 점점 IT 기술이 개발되어가고 정보처리 및 관리 서비스가 중요시 될 건데요. 그렇다면 아이언마운틴(Iron Mountain Incorporated)의 먹거리는 확보를 한 것이나 다름 없다고 생각합니다.

또 아이언마운틴(Iron Mountain Incorporated)은 주가 대비 배당금이 꽤 많은데요. 현재 주당 0.6185 달러를 주주들에게 배당으로 지급하고 있습니다. 또 꾸준히 배당금이 증가하고 있습니다. 그러니 미래 방향도 좋고 배당금도 쏠쏠하니, 투자를 하려고 합니다.


이번에는 미국의 데이터 관리 기업으로 알려진 아이언마운틴에 대해서 알아봤습니다. 여러분에게 좋은 도움이 되었으면 좋겠습니다. (투자는 투자자 본인의 책임입니다.)

 

2021.08.22 - [기업/해외기업] - [기업알아보기] 엑슨 모빌(Exxon Mobil Corporation)에 대해서 알아보자

 

 

728x90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