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재테크뉴스

재테크 공부를 할 때 좋은 유튜브 TOP4!(삼프로TV/김작가TV/ 돈립만세/ 신사임당)

by Chadwicker 2021. 8. 1.
728x90

안녕하세요. 

재테크를 거의 하지 않았던 20대 중후반에 제가 재테크를 하게 된 계기가 된 것은 저번에 알려드렸는데요.

그러면서 제가 유튜브나 책을 보면서 공부하는데 큰 도움이 되고 있습니다. 

특히, 우리의 삶 속에서 없어서는 안될 정도로 우리 생활에 큰 영향을 끼치고 있는 스마트폰으로도 공부를 할 수 있는데요. 스마트폰을 이용해서 유튜브를 시청하면서 재테크 공부를 할 수 있었습니다.

제가 챙겨보는 재테크 관련된 유튜브 채널을 한번 알려드리려고 합니다.

1. 삼프로 TV_경제의 신과 함께(https://www.youtube.com/c/%EC%82%BC%ED%94%84%EB%A1%9Ctv/channels)

 

삼프로TV_경제의신과함께

압도적 1위 경제 컨텐츠 김동환, 이진우, 정영진 '경제의 신과함께' 삼프로TV입니다. 평일 매일 [출근길 라이브] 아침 7시 30분 ~ 9시 30분 [퇴근길 라이브] 오후 6시 ~ 7시 [백브리핑] 오후 7시 ~ 8시 30

www.youtube.com

현재 대한민국에서 재테크에 관심을 가지고 있는 분들이라면, 모를 분들이 거의 없을 거라고 생각하는데요.

삼프로 TV는 여러 재테크를 알려주는데요. 특히 제가 가장 관심을 가지고 있는 주식 쪽 분야에 많은 것을 알려주고 있습니다.

특히, 김동환 프로님이 정말 잘 가르쳐 주십니다. 재테크의 관심이 있으신 분들이라면 보시는 것이 정말 좋습니다.

2. 김작가TV (https://www.youtube.com/c/%EA%B9%80%EC%9E%91%EA%B0%80TV/featured)

 

김작가 TV

김작가 TV를 구독해 여러분의 호기심을 해결하고, 재테크, 자기계발, 동기부여 콘텐츠를 간편하게 받아보세요. - 평일 오후 5시 / 주말 오전 10시 영상 업로드 👉 출연 신청/제휴 문의/강연 요청: s

www.youtube.com

처음에는 잘 몰랐지만, 여러 슈퍼개미들이 많이 출연해서 주식관련 많은 이야기를 했고, 여러 가지 투자방식을 알려줬던 채널인데요.

김작가 TV를 통해서 주식을 언제 사야될지, 어떻게 팔아야 될지를 배우고 있습니다.(이전에 나왔던 패널분들을 통해서)

물론, 재테크만 알려주는 것이 아니라 동기부여와 자기계발에 대해서도 알려주지만, 영상의 대부분이 재테크를 중점으로 알려주고 있습니다. 

여기서, 저는 슈퍼개미 김정환님이 출연하신 것으로 입문을 했는데요. 제가 관심이 가는 영상이 있으면 2~3번 정도 보면서 영상에서 어떤 것을 전달하려고 하는지 꾸준히 찾아보고 있습니다.

3. 돈립만세(https://www.youtube.com/c/%EB%8F%88%EB%A6%BD%EB%A7%8C%EC%84%B8/featured)

 

돈립만세

한국경제TV에서 알을 깨고 나온 밀레니얼들의 채널! 월급이 우리를 책임져주지 않는 세상. 우리의 미래를 바꿀 여행을 함께 떠나요! #돈립만세 #부티나는 인터뷰 #부터뷰

www.youtube.com

돈립만세는 앞서 언급한 채널들에 비해서 구독자 수가 적은데요. 그럼에도 제가 이 채널을 통해서 재테크를 공부하는 이유는 이 채널은 2~30대를 겨냥한 채널로 생각하고 있는데요.

저와 같이, 사회초년생들이 쉽게 이해 할 수 있도록 설명해주고, 이야기해주고 있는 채널입니다. 저처럼 20대이거나 재테크를 시작하고 싶은 30대 분들에게 강력추천하는 채널입니다.

4. 신사임당(https://www.youtube.com/channel/UCaJdckl6MBdDPDf75Ec_bJA)

 

신사임당

그냥 사는 얘기 SBS미디어넷 사업팀 한국경제TV 증권팀

www.youtube.com

이 채널 역시 너무 유명한 채널이죠. 이 채널은 기존에는 네이버 스마트스토어 창업을 중점으로 영상이 올라왔는데요.

그래서 저는 처음에 그렇게 관심을 가지고 있지 않았습니다. 하지만, 영상들이 주로 인터뷰 형식으로 바뀌면서, 많은 투자전문가들과 창업전문가들이 나와서 많은 것을 알려주고 있어서, 제가 정말 큰 도움을 받고 있습니다.

물론, 저처럼 사회초년생들이 처음에 무작정 따라하기에는 힘든 것들이 영상으로 올라오기는 하지만, 그래도 재테크 관련 지식을 얻을 수 있어서, 꾸준히 영상을 시청하고 있습니다.

 


이번에는 제가 재테크를 공부할 때 도움을 받고 있는 유튜브 채널을 알려드렸습니다. 

많은 분들에게 도움이 되시기 바랍니다.

 

728x90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