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잡담

사회초년생인 내가 주식투자를 하게 된 이유

by Chadwicker 2021. 7. 29.
728x90

제가 주식공부를 하게 된 계기를 누구에게도 한번도 알리지 않았던거 같아서 한번 적어 볼까 합니다.


1. 예금과 적금으로 자산 증식이 불가능해 보였다!


저는 9급 공무원인데요. 9급 공무원의 월급으로, 예적금을 100만원씩 하다보니 제가 쓸 돈이 별로 없었습니다. 이렇게 예적금을 하게 된 이유는 ‘혹시나 갑자기 큰돈이 필요할 때가 있겠지’라는 생각을 가지고 있었기 때문인데요. 이렇게 꼬박꼬박(성과금과 상여금 모두 적금에 넣었습니다.) 근무한지 1년이 조금 안된 사이 1000만원 정도 모았습니다.
그러던 중 유튜브에서 신사임당과 삼프로TV, 김작가 등 여러 채널에서 존 리 대표님이나 강방천 대표님이 나와서 적금만으로는 노후를 대비 할 수 없다는 것을 보고 공부를 해야겠다고 생각했습니다.

2. 눈에 보이는 자산 증식?!

주식 공부를 하기 전에 한번씩 보던 주식들이 있었습니다. 우리나라의 대표적인 회사들인 삼성전자와 현대자동차 등을 봤었는데요. 제가 한번씩 볼때마다 가격의 변동폭이 있었습니다. (물론 최근 장이 좋지 않았지만, 당시에는 가격이 올라가 있었습니다.)
그리고 유튜브에서 많은 분들이 ‘내 자본이 일을 하게 만들어야 된다’라는 말을 많이 하셔서 조금씩이라도 투자를 해봐야겠다는 생각을 했습니다.

제가 주식투자를 하게 된 이유는 이렇게 두 가지인데요. 주린이인 저는 지금 적자를 보고 있습니다!
하지만 저는 제가 구매한 기업의 펀더멘탈을 믿기 때문에 장기적으로 지켜볼까 합니다.

이번에는 제가 주식을 공부하고 투자하게 된 이유를 나눠 봤습니다.

728x90

댓글